2024-09-10 07:31 (화)
미세먼지 차단으로 아이들 호흡기 건강 챙겨요
미세먼지 차단으로 아이들 호흡기 건강 챙겨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12.1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최고 미세먼지 방진망 `에어웰`

투반산업 경남총판 각 학교에 시공

고정망과 롤스크린 일체 방진망

경남교육청 심사 성적 합계 110점

 최근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에서 머무는 날이 많아 보건당국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소독과 환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다수의 학생들이 생활하는 학교에서는 법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실내공기질관리법`, `학교보건법` 등 공기정화장치를 이용해 공공장소 실내 공기 질을 일정 수준 이상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자연환기를 시키지 않고 공기청정기만으로 미세먼지를 잡아내기에는 역부족이며, 이산화 탄소 농도가 높아져 학생들의 사고력과 인지 능력에 악영향을 끼친다.

 이에, 경남학교 교실의 청정한 실내환경을 지키기 위해 투반산업 경남총판(그린환경기업)에서 선보인 `에어웰`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에어웰`

미세먼지 방진망 `에어웰`.
미세먼지 방진망 `에어웰`.

 전국 광역 지자체 단위로 초ㆍ중ㆍ고등학교에 공기청정기, 전열교환기, 창문형 방진필터와 같은 공기정화장치가 보급되고 있지만 공기청정기는 실내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진열교환기는 소음이 심해 수업 중에 가동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창문형 방진필터는 실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지 못한다.

 그러나 에어웰은 탁월한 성능, 유지관리, 편리성, 신뢰성으로 일반 방충망과는 달리 90% 이상 미세먼지와 황사, 해충, 빗물, 자외선까지 차단 가능하다.

 공기청정기와 창문형 방진필터의 복합설치로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모두를 해결할 수 있다. 현재, 전국 300여 학교에 이미 설치돼 어린 학생들의 학업 집중력과 건강을 지켜주고 있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에어웰의 4가지 기술

 에어웰은 타 업체와 다른 4가지 기술로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먼저, 고정망과 롤스크린이 일체로 결합한 복합기능 방진망이다.

 하나의 프레임에 방진망과 스테인리스 방충망 두 개를 넣어 외부와 실내의 미세먼지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만약, 외부 미세먼지가 높고, 실내 미세먼지가 낮은 상태일 때 미세먼지 저감망을 사용해 외부 미세먼지 차단을 할 수 있다. 이어, 외부 미세먼지 낮고, 실내 미세먼지가 높다면, 고정 스테인리스망을 사용해 실내 미세먼지 배출, 방충 등을 할 수 있다.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학교 전용 에어웰 S1와 에어웰 S2를 만들었다. 에어웰 S1은 고정안전 스테인리스망과 롤타입 방진망으로 구성돼 있고,에어웰 S2는 고정안전 스테인리스망과 고정타입 방진망으로 구성돼 있다.

알루미늄 창호 시공 모습.
알루미늄 창호 시공 모습.

 에어웰 관계자는 "에어웰 S1은 선생님이 위치하는 칠판 쪽에 설치할 예정이며, 에어웰 S2는 고정안전과 고정타입을 합친 형태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뒷부분에 설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두 번째, 나노섬유 방진망으로 미세먼지 포집효율이 높다. 포집효율은 미세먼지 분진을 투입해 미세먼지 방진망이 포집한 분진의 양으로 측정값이 높을수록 미세먼지 차단 성능이 좋다. 이에 에어웰의 분진 포집률은 94.5%이며, 일반 방충망 미세먼지 포집률과 비교하면 외부 대기오염물질이 대부분 차단되 는 것으로 나타난다.

 세 번째, 세균감소와 바이러스 감소율이 매우 높다. 99%의 세균 감소율과 5분 안에 바이러스 90%로 감소한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결과이며, 관심을 가지고 바라봐야 할 부분이다.

 네 번째, 국부압축하중 153㎏ 추락 방지가 가능해 무게가 있는 학생들, 성인이 실수로 방진망에 부딪쳤을 때도 사고의 위험을 방지 및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어웰 관계자는 "미세먼지 방진망은 일반 방충망보다 생소하지만 최근 법이 바뀌면서 초ㆍ중ㆍ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문의와 설치가 잇따르고 있다"며 "자사의 미세먼지 방진망은 나노 섬유를 활용해 그 어떤 제품들보다 미세먼지 차단율이 높기에, 교실, 복도, 급식실 등 어디든 적용 가능하며 누구든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기준에 따라 제품을 만든 만큼 신뢰하고 사용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365일 날씨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아이들의 공간이 위협받고 있다. 이에 경남 교육청 미세먼지 방진막 심사에서 합계 100점 중 110점으로 우수한 미세먼지 방진막으로 인정받은 에어웰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