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6 (금)
남해 문화관광 홈피 `감성 홈피`로 재탄생
남해 문화관광 홈피 `감성 홈피`로 재탄생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12.06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이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전면개편하는 용역보고회를 열었다.
남해군이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전면개편하는 용역보고회를 열었다.

전면개편 용역 최종보고회

스토리텔링 형식 정보 제공

실시간 소통 공간 늘어나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전면개편된다.

남해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충남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전면개편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개편되는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감성 홈페이지` 컨셉에 맞춰 콘텐츠 내실화를 바탕으로 접근성을 극대화 시켰다.

스토리텔링 형식의 관광 정보 제공과 패럴랙스 디자인 구성으로 감성적인 관광콘텐츠를 제공하고, `포토, 남해`, `여행 이야기` 메뉴를 통해 실시간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관광지ㆍ음식점ㆍ숙박업소에 대한 리뷰ㆍ별점 달기 기능에 더해 포털 사이트 블로그 후기가 연동되도록 했다. 방문자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대폭 늘어난 것이다.

여기에 더해 특산물과 신규 관광지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문화관광해설사 비대면 신청을 가능하게 하는 등 각종 서비스를 강화했다.

참석자들은 음식점ㆍ숙박업소 정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교통 및 날씨 정보와 관광코스 정보 보완 등 완성도 있는 문화관광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장충남 군수는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관광ㆍ교통ㆍ음식ㆍ숙박 등 관광객에게 필요한 정보가 총망라된 사이트다.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거듭나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