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3 (토)
신방초, 기초학력 연구 보고회
신방초, 기초학력 연구 보고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11.2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방초등학교는 지난 20일 언텍트 방식으로 기초학력 보장 연구학교 운영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신방초등학교는 지난 20일 언텍트 방식으로 기초학력 보장 연구학교 운영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례 발표ㆍ토크 콘서트 열어

신방초등학교는 ‘아이맞춤-아이함께-아이좋아 맞춤형 교육활동으로 기초학력 보장’이라는 주제로 연구학교 운영 최종보고회를 언텍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원, 교육전문가 등 100여 명이 함께한 언택트 보고회는 지난 2년간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 및 공유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생방송과 실시간 참여를 겸한 새로운 방식의 ‘토크 콘서트’는 교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다. 특히 기초학력을 저해하는 원인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다중지원팀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인지적, 정의적, 환경적 영역의 맞춤형 교육 제공에 대한 교원들의 관심이 높았다.

또한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용한 블렌디드 러닝 중심의 협력교사 활용 수업 및 두드림학교, 꿈나무교실, 무한상상실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초학력을 보장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김영기 교장은 “이번 운영보고회를 통해 미래 사회의 핵심이 될 우리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보장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경남 교육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