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18 (토)
원격수업, 두렵지 않아요
원격수업, 두렵지 않아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11.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18~19일 이틀간 관내 초등학교 교사 112명을 대상으로 창원과 마산, 진해 권역별 ‘배움과 성장을 위한 블렌디드수업 연수’를 줌(Zoom)으로 실시했다.

연수는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및 교실수업 역량을 키워 어떤 학습 환경에서도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질 높은 교실수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연수는 블렌디드러닝의 이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의 병행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성, 교과 내 블렌디드수업 적용 등의 내용으로 강의와 소그룹 토의활동, 실기를 병행한 온라인 참여형 연수로 이루어졌다.

연수 강사인 전안초등학교 양경윤 수석교사는 교실수업과 달리 원격으로 진행되는 쌍방향수업 시 교사가 지켜야할 예절과 자칫 간과할 수 있는 유의사항 등을 꼼꼼히 알려주었으며,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의 입장이 되어 질문 만들기를 직접 해보고 소그룹으로 토의하고 발표하는 등 블렌디드러닝을 직접 체험했다.

연수에 참여한 용호초 교사는 “코로나위드 시대에 등교수업, 원격수업, 과제제시형 수업을 어떻게 계획하고 적용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유익한 연수였다.”라고 했으며, 창원신월초 교사는 “블렌디드수업의 방향을 잡아준 연수였고, 쌍방향 원격수업이어도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즐겁게 수업에 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우석 교육장은 “언제 원격수업으로 변화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교사의 수업설계와 학습지도 역량을 발휘할 때이다. 우리 교육청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교실수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