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47 (토)
경남도, 코로나 위기 속 방역과 경제 균형 찾아야
경남도, 코로나 위기 속 방역과 경제 균형 찾아야
  • 경남매일
  • 승인 2020.11.1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창원, 사천 등에서 코로나19 소규모 집단감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경남도가 지역사회 추가 전파를 막기 위해 코로나19 의심 증상자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검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16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열어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더라도 발열이나 기침 등의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침 개정을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도는 한발 앞서 이런 지침 개정 전이라도 의심 증상자가 신속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언했다. 아울러 "1차 의료기관인 의원급 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온 사람 중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확인되면 진단검사 의뢰서를 발급해달라고 시ㆍ군 방역당국과 의료기관에 요청했다"고 전했다.

진단검사 의뢰서를 받은 도민은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것. 이와 함께 도 방역 당국은 "다중이용시설 내 접촉자 파악을 위해 재난 안전 문자 발송지역을 넓게 설정하고 검사 대상도 폭넓게 잡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또 "검사 대상에 해당하면 최대한 빨리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코로나19 여파로 경남을 비롯한 국내 경제가 크게 흔들리고 있는 상황에서 적극적인 대책이 절실하다. 무엇보다 완벽한 방역만이 경제를 다시 일으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경남도가 발 빠르게 의심 증사자도 검사받도록 한 점은 박수받을 만하다. 아울러 철저한 방역과 경제의 균형을 찾는 정책을 펼쳐 초유의 위기를 극복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