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방병원, '여성 건강 움직임 치료 프로그램‘ 책자 출간
당당한방병원, '여성 건강 움직임 치료 프로그램‘ 책자 출간
  • 김용락 기자
  • 승인 2020.11.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수술 체형교정 · 턱관절치료 중점진료 양한방 협진 병원인 당당한방병원은 '당당 여성 건강 움직임 치료 프로그램' 책자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당당한방병원 한의사 9인과 인제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오재섭 교수팀 4인으로 구성된 공저자들은 본 책의 핵심 키워드를 ‘여성 삶의 질 향상’으로 정의하고 있다.

그동안 한의원, 한방병원 진료현장에서 쌓아온 한방치료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의 신체 특성과 생체 주기를 한방 원리에 맞게 디자인 하고 물리치료사들과 함께 병원 임상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체계화된 여성 건강관리 프로그램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여성골반의 문제로 인한 요실금, 골반통증, 골반불안정 등의 질환을 임상현장에서 평가, 중재, 관리하는 단계별 매뉴얼 형식으로 정리하여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김해 당당한방병원 서종길 병원장은 “여성 골반과 관련한 한의학적 접근과 움직임 치료를 할 수 있는 치료 매뉴얼의 개발은 근거기준 치료가 확립돼 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매우 중요한 작업이라 할 수 있겠다”며 “본 프로그램이 아직은 완벽하다 할 수 없지만, 체계적이고 근거를 기반으로 하는 치료 프로그램으로 여성들이 당당하게 살아가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인제대 물리치료학과 오재섭 교수는 “본 치료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시작으로 한방 물리치료의 학문적 근거를 계속 확립해 나가고자 당당한방병원 의료진과 공동 연구하여 SCI-e 급 국내외 논문 발표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인제대와 당당한방병원 간의 지속적인 공동 연구와 교육은 물론 효과적인 한방병원 물리치료법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서 ‘한국임상움직임치료학회’를 결성하고 오는 18일 비대면 온라인 창립총회를 진행할 예정”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