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21 (금)
창원시, 수소차 `넥쏘` 시승 행사 성료 8일간 2000명 방문… 6건 구매 계약도
창원시, 수소차 `넥쏘` 시승 행사 성료 8일간 2000명 방문… 6건 구매 계약도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1.09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6일까지 8일간 창원중앙역에서 운영한 `수소차(넥쏘) 홍보부스`에 2000여 명이 다녀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수소의 날(11월 1일)을 기념해 창원시와 현대자동차가 함께 주관했다. 수소차(넥쏘) 실물 전시, 수소차 시승 체험, 창원시 수소차 보급 지원 정책 소개 등이 있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야외에서 친환경 차량의 대표주자인 수소차를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수소차 홍보부스 운영 및 시승 행사는 창원중앙역을 이용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수소차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방문해 직접 수소차 내부를 살펴보고 수소차가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인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및 수소차의 원리 등의 설명을 들으며 그간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였다.

또한 수소차 무료 시승 행사에는 50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직접 수소차를 몰아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 시승 체험을 해본 시민의 경우 수소차의 승차감과 내부 디자인,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평가했으며, 행사 기간동안 6건의 구매 계약도 이어졌다.

시는 향후 현대자동차와 협조해 시민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승행사 및 홍보부스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며, 상시로 창원시 수소산업을 접할 수 있는 전시 장소 확보 등 여건 마련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정현섭 전략산업과장은 "정부의 친환경차량의 보급 확대에 걸맞게 창원시에서 선두주자로 수소차를 보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처럼 시민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수소차의 안전성과 친환경 차량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