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53 (토)
건보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 통합돌봄 선도사업지역 건강지원서비스 사업 운영
건보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 통합돌봄 선도사업지역 건강지원서비스 사업 운영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10.2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실시 지역인 부산광역시 북구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지원 서비스 사업을 운영한다.

당(堂)당(糖)   건강교실 포스트
당(堂)당(糖) 건강교실 포스트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운영되었던 상반기 ‘당(堂)당(糖)   건강교실’에 이어 공창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하여 10월 말부터 9회(2개 반)에 걸쳐 프로  그램을 운영한다.

 건강교실에서는 당뇨인에게 적합한 곡류와 견과류를 활용한 푸드아트테라피, 스트레칭 밴드를 활용한 운동 등 스스로 실천할 수 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북구청에서 위탁한 통합돌봄 어울림센터인 동원종합사회  복지관 어르신 대상으로 운동처방․지도, 요가 등으로 자가 운동관리 교육과, 공유부엌에서 반찬조리 후 함께 식사하며 영양교육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 개선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장수목본부장은 ‘2019년 건강보험 통계에 의하면 65세 이상 노인진료비는 전체 진료비의 41.4%(35조8천억원)를 차지한다. 이에,  공단에서는 건강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에 대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