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49 (토)
노사민정과 함께 `희망 점프`
노사민정과 함께 `희망 점프`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0.2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3ㆍ15아트센터에서 열린 `노사민정과 함께하는 문화콘서트`에서 허성무 시장(왼쪽 두 번째)이 강연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 3ㆍ15아트센터에서 열린 `노사민정과 함께하는 문화콘서트`에서 허성무 시장(왼쪽 두 번째)이 강연을 하고 있다.

창원 노사민정협, 문화콘서트

허성무 시장 등 500여명 참석

창원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4일 3ㆍ15아트센터에서 `노사민정과 함께하는 문화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4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지역 노사민정 대표를 비롯한 시민 500여 명이 참석했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군분투하는 노동자와 시민 모두가 함께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한 타격을 받은 공연계 종사자의 생업 유지에도 도움이 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희망의 점프를 키우자`라는 슬로건으로 혼성 현악 음악공연과 뮤지컬 `점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3ㆍ15아트센터에 모인 시민들에게 큰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평소에 접할 기회가 없었던 뮤지컬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좋았고 코로나로 인해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날 참석한 허성무 창원시장은 "노사민정이 서로 합심해 함께한다면 코로나19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 노사 정책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창원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노사민정협의회는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6월 `사회적 연대 공동선언`을 채택, 일터 혁신원팀 운영, 일자리 정책 포럼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