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23 (금)
고성 청년정책 설계도에 청년 아이디어 반영
고성 청년정책 설계도에 청년 아이디어 반영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10.22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이 지난 20일 개최한 청년친화도시 조성 및 청년정책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청년과의 간담회 장면.
고성군이 지난 20일 개최한 청년친화도시 조성 및 청년정책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청년과의 간담회 장면.

계획 수립 간담회…용역 진행 중

내달 `청년친화도시` 공모 참여

정책협의체 제안 사업 추진도

고성군이 지역 청년정책을 위한 설계도에 청년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고성군은 지난 2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청년정책협의체 오재환 위원장을 비롯한 청년 위원 5명과 청년정책위원회 한태웅 위원장, K미래정책연구소 강인호 대표, 경남대학교 김석호 교수,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친화도시 조성 및 청년정책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 청년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군은 특화된 청년관련 다양한 분야의 인프라 조성 및 청년 친화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아이디어와 구체적 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21년 청년친화도시 조성 공모 준비 및 고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 중이다.

이번 간담회는 고성군의 청년정책 기본방향 및 비전 제시와 청년문제와 정책 수요의 진단을 위해 청년들의 진솔한 고성에 대한 생각과 경험, 고성에서 하고 싶은 활동, 고성 청년 일자리 환경, 기존 청년정책 인지도 등에 대한 청년 대상 표적집단면접(FGI)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개최됐다.

군은 2021년 청년친화도시 공모 선정을 목표로 고성형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청년이 직접 제안한 사업을 향후 청년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청년정책협의체에서 지난 8월 제안한 사업을 검토한 결과 △인구ㆍ복지분야 △문화ㆍ교류분야 △취업ㆍ창업분야 △주거ㆍ생활안정분야 △청년 터 프로그램 운영 등 5개 분야, 스몰 웨딩지원, 청년 요리대첩, 청년 포차 푸트트럭 조성 및 외식업 창업지원, 청년아카데미 등의 15개 세부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고성 청년의 감수성을 입힌 고성형 청년정책을 발굴해 다음 달 경남도 2021년 청년친화도시 공모에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