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39 (금)
KAI, 3년 연속 ESG 평가 `A등급` 획득
KAI, 3년 연속 ESG 평가 `A등급` 획득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10.22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방산업체 최초

환경 부문 높은 평가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하 KAI)이 국내 방산업체 처음으로 3년 연속 `ESG 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ESG 평가`는 한국거래소 산하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발표하는 지표로 비재무적 수준을 평가해 기업의 종합적인 지속 가능성을 측정하는 데 목적이 있다.

KAI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각각 A, A+, A를 획득하며 종합 A등급을 받았다.

특히, 올해 유가증권 상장사 760개 중 상위 14.2% 수준으로 국내 방산업체 중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은 곳은 KAI가 유일하다. KAI는 사회ㆍ지배구조 부문은 지난해와 동일하지만 환경 부문에서는 B+에서 A등급으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했다.

KAI는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기준으로 폐기물 처리 방법을 개선, 재자원화율을 확대하며 에너지 사용량 관리를 체계적으로 시행했다. 협력업체의 오염물질 저감에 따라 성과금을 부여해 친환경 경영 참여를 유도한 부분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KAI 관계자는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시장 참여자들의 투자 의사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며 "주주권익을 보호하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ESG 등급 상향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