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03 (금)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잘 배워 지역발전 기여하겠다”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잘 배워 지역발전 기여하겠다”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10.21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고성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에서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0일 고성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에서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군, 부군수ㆍ주민 40명 참여

배둔지구 도시재생 대학 개강식

고성군은 지난 20일 회화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부군수, 지역구 군의원, 배둔지역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역량강화 및 사업계획 발굴을 위한 2020년 고성군(배둔지구)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강한 도시재생대학은 배둔지구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내 주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전문가 특강을 비롯해 현장답사, 문제해결 방안 토론 및 계획과정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20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 총 6회 차에 걸친 강의와 1회 선진지 견학을 포함해 최종 7회 차 과정으로 운영된다.

박회종 도시재생담당은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과정”이라며 “주민 주도의 지역맞춤형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지역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철저를 기하고, 강의 시작 전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