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6 (금)
올해 네번째 재활용 보도블록 무상 배부
올해 네번째 재활용 보도블록 무상 배부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10.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 올해 네 번째 재활용 보도블록 무상 배부에 나선다. 사진은 앞서 진행된 배부 모습.
김해시가 올해 네 번째 재활용 보도블록 무상 배부에 나선다. 사진은 앞서 진행된 배부 모습.

30~31일 생림차고지서 진행

홈페이지 접수ㆍ차량 준비

김해시가 추진 중인 재활용 보도블록 무상 배부 사업이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가운데 올해 네 번째 배부를 진행한다.

시는 오는 30~31일 양일간 생림차고지에서 올해 네 번째 무료 배부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인도 정비 시 교체되는 보도블록 중 재활용이 가능한 것을 선별해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에 시민은 포장이 필요한 공간 등에 이를 활용해 생활 불편을 해소할 수 있고 시는 폐자원 처리에 드는 예산도 줄이고 폐자원 재활용으로 환경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앞서 지난 4월과 5월, 7월 3차례 무상으로 배부했으며 시 홈페이지로만 홍보했을 뿐인데 300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배부받은 시민들은 “일부러 구매하기 부담스러웠는데 버려지는 폐보도블록을 무상으로 제공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배부를 받으려면 운송용 차량은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 상차용 지게차는 시에서 지원한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이 골고루 혜택을 볼 수 있게 1인당 1팔레트씩 수량을 제한해 제공한다. 1팔레트는 소형블록 약 400장 분량이며 면적으로는 약 8㎡에 해당된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도입, 차량에 탑승한 상태로 본인 확인 후 상차가 이뤄진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분야포털→환경위생→재활용보도블록신청)로 하면 되며 22일 안내문자가 간다. 시 관계자는 “시민 반응이 좋고 폐자원 처리예산 절감 같은 긍정적 효과가 많다”며 “폐보도블록 외에도 시민들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더 찾아보려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