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01 (금)
부산시, 외국인 유학생 온라인 유치
부산시, 외국인 유학생 온라인 유치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9.2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스터디 인 코리아`서

`사이버한국유학박람회` 개최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국립국제교육원과 함께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Study in Korea 웹사이트에서 `2020 부산광역시와 함께하는 사이버한국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기획된 이번 박람회에는 경남정보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가톨릭대, 부산대, 부산여대, 부산외대, 영산대, 한국해양대 등 부산지역 내 11개 대학이 `온라인 홍보 부스`에 참여하고, 이 중 7개 대학은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설명회`를 기간 내에 개최해 부산 유학을 희망하는 예비 유학생들을 화상으로 만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해외 현지에서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방식을 변경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부산 지역 내의 대학만 참여해 실질적인 지역대학의 외국인 부산 유학생 유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부산 내 대학들의 참여와 함께 재단의 부산시유학생지원센터가 참여해 `부산`이라는 도시로의 유학 그 자체를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 정종필 사무총장은 "부산 지역 대학의 유학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현지에서 부산지역 대학의 예비 유학생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다"며 "온라인으로 만나는 이번 박람회가 언택트 시대에 더 좋은 유학생 유치 방안이자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