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6 (금)
전세버스 운행 거부로 재확산 반복 막아야
전세버스 운행 거부로 재확산 반복 막아야
  • 경남매일
  • 승인 2020.09.1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보수단체들이 개천절 서울 도심집회 강행을 공언하고 있는 가운데, 전세버스 업계의 `도심집회 운행 거부` 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매출이 반토막 나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지만, 감염 확산을 막아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지난 15일 전국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설명을 종합하면, 16개 시ㆍ도 조합 가운데 부산ㆍ경남을 비롯해 광주ㆍ전남ㆍ충북 등 5개 지역 조합이 다음 달 서울 도심집회에 임대ㆍ운행을 거부하기로 했다. 연합회에는 1700여 개 회원사가 전세버스 4만여 대를 운행하고 있다.

 경남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도 지난 15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서울지역 대형 집회로 인한 감염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전세버스의 운행이나 임차를 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결정에는 도내 140개 업체(2828대) 전세버스운송사업자가 의견을 함께 했다.

 그러나 일부 보수단체들은 개천절 집회에 대한 강행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역에서 10인 이상 집회를 개최하겠다는 신고가 70건을 넘어섰다고 한다. 이러다 지난 광복절 집회에서 비롯된 코로나19 재확산의 악몽이 재현되는 것은 아닌지 시민들의 불안은 높아만 가고 있다.

 더 나아가 개천절에 이어 한글날 집회까지 예고하고 있다. 물론 정부는 모든 집회에 대한 금지를 통보하고 집회가 열리지 못하도록 국민이 부여한 공권력을 주저 없이 행사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불법 행동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 광복절 집회와 관련한 확진자 수는 벌써 500여 명, 이유가 무엇이든 비슷한 상황이라도 절대 반복돼서는 안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