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권오혁 교수 초청 강연 기업 유치 통한 경제 발전 강의
김해시의회, 권오혁 교수 초청 강연 기업 유치 통한 경제 발전 강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7.1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하는 선진 의회 구축할 것"
지난 9일 김해시의회 지역경제연구회가 부경대 권오혁 교수를 초청해 `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발전 전략`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자 등이 기념촬영 중인 모습.

김해시의회는 지난 9일 공부ㆍ연구하는 의회 상 정립을 위해 부경대 권오혁 교수를 초청해 `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전략`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의회 지역경제연구회(회장 이광희)가 마련한 이번 강연회는 의회 1층 특별위원회의실에 열렸으며 의원, 사무국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5월 의원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경제연구회를 비롯해 소상공인정책ㆍ관광발전ㆍ도시재생ㆍ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 등 5개 연구단체를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시민 삶과 밀접한 분야의 연구로 입법정책 및 의원 발의 입법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이들 연구회는 △소상공인 삶의 질 향상 △역사문화관광도시 기반 조성 등에 매진하고 있다.

이광희 시의원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의원 연구단체를 결성해 공부하고 있다"며 "이런 활동이 의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 그 성과를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