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36 (금)
협업 통한 내 집 수리 계기 마련
협업 통한 내 집 수리 계기 마련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0.07.0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승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내 집 내가 고치기’ 수업 20명 수료
장승포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는 둥지협동조합이 집수리학교 2기 수료식을 최근 개최해 30여 명의 기술자를 배출했다.

장승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조민)는 둥지협동조합의 집수리 학교 2기 ‘내 집 내가 고치기’를 개설해 20여 명이 최근 수료했다.

거제시는 장승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하면서 행복한 둥지 홈닥터 사업을 추진해 스스로 내 집을 고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함으로써 이 사업의 공감대를 넓히고 있다.

이 교육은 건축 전문가인 김정현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창호, 목공, 도배, 장판, 타일, 설비, 도색 등 리모델링에 필수적인 분야이론과 실습으로 진행했다.

지난 5월 23일부터 7주에 걸쳐 운영한 집수리학교는 최근 기초이론과정과 전문실습과정 등 3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냈다.

수료생들은 “설비교육과 양변기와 세면기, 창호, 도색, 타일 등 실습을 통해 내 집 화장실을 자신 있게 리모델링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또 함께 교육받은 동료들과 협업이 가능해 넘 좋은 교육이었다”는 소감을 밝혀 만족도가 크게 나타났다.

조민 센터장은 “도시재생사업 중 환경변화사업의 행복한 둥지사업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주민 교육 프로그램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