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18 (일)
창원대, 교수 1명인 학과에 충원 0명
창원대, 교수 1명인 학과에 충원 0명
  • 강보금 기자
  • 승인 2020.06.25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노화헬스학과 학생 총장실 방문

전임교원 배정ㆍ등록금 반환 요구
창원대학교 항노화헬스케어학과 학생들이 24일 총장실을 방문해 전임교원 배정 등을 촉구하고 있다.

창원대학교가 전임 교수가 1명뿐인 학과에 교수를 충원하지 않자 해당 학과생들이 총장실을 방문해 항의하고 나섰다.

24일 창원대 미래융합대학 소속 항노화헬스케어학과 학생들은 총장실을 방문해 전임교원 배정과 등록금 반환을 요구했다.

이들은 “재학생이 86명인데 전임 교수가 1명뿐인 학교가 어디 있냐”며 “올 2학기 전임 교수 4명을 배정해달라”고 주장했다.

이어 “학과 운영에 가장 중요한 전임 교수를 배치하지 않은 채 받은 등록금을 학년별로 4분의 3을 반환하라”며 “이번 사태로 교수와 재학생 간 분열을 조장한 이호영 총장이 공개적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이 총장은 “당장 2학기에 전임 교수를 배정하기는 어려우나 학과 발전을 위한 방안을 강구해보겠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지난해 2차례 해당 학과에 전임 교수를 초빙하려 했지만 적합한 지원자가 없어 종결했으며, 정원 배정요건은 종합적ㆍ정책적으로 판단했다”고 해명했다.

이 대학과 학생 등에 따르면 해당 학과에는 1∼4학년까지 86명이 재학 중이며, 전임 교수 1명이 학생 지도와 관리를 도맡고 있다. 창원대에 있는 56개 학과(부) 중 전임 교수가 1명인 학과는 이 학과가 유일하다.

학생들은 지난 학기 전임 교수 초빙에서 해당 학과가 제외되자 학습권을 침해받고 타 학과 학생과 차별받고 있다고 반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