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58 (토)
산청군ㆍ농협 손잡고 여름 캠핑족 겨냥한다
산청군ㆍ농협 손잡고 여름 캠핑족 겨냥한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6.23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돼지ㆍ미나리ㆍ쌈채소 묶음

산엔청쇼핑몰 등 7월 판매

시범 유통 후 판매처 확대 계획
산청군농협 대회의실에서 열린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 런칭행사 모습.

산청흑돼지와 산청미나리, 쌈채소의 ‘콜라보’ 상품이 여름철 캠핑족과 나들이객을 찾아간다.

산청군과 군농협은 23일 군농협 대회의실에서 우수 농축산물 콜라보 기획상품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 런칭행사를 했다.

군과 군농협이 공동 기획한 이번 행사는 지역 농축산물 중 여름철에 인기가 높은 산청흑돼지와 쌈채소, 미나리, 소스류를 묶음포장으로 저렴하게 구성했다.

콜라보 상품은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과 군농협 공식쇼핑몰에서 오는 7월부터 판매된다.

특히, 온라인 주문은 매주 수요일까지 예약 주문하면 목요일 1회 일괄 발송, 금요일에 도착해 가족과 함께 주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은 우선 군농협 덕산점과 산청본점에서 한시적 시범 유통 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콜라보 상품은 중간 유통과정 없이 산지에서 바로 묶음포장으로 판매ㆍ배송한다. 불필요한 음식을 줄이고 상품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 여름철 나들이객 취향에 맞춰 맞춤형 꾸러미로 구성,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요구를 파악해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고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 실천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농협은 지리산 일대 유명 음식인 흑돼지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하고자 산청군농협정육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산청흑돼지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 도움은 물론 친환경 쌈채소, 미나리 등과 함께 먹으면 영양 균형 밸런스가 뛰어나고 콜레스테롤 축적을 예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