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59 (금)
고성군, 어린이집 급ㆍ간식비 도내 최고
고성군, 어린이집 급ㆍ간식비 도내 최고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6.19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5천원에서 2만원 지원

영유아 균형 잡힌 식습관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

고성군은 어린이집 재원 중인 영유아에게 균형 잡힌 급ㆍ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 달부터 도내 최고 수준의 급ㆍ간식비를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당초 아동 1인당 지원된 월 5천원의 급ㆍ간식비를 대폭 확대해 아동 1인당 월 2만 원의 급ㆍ간식비를 지원한다.

어린이집 급ㆍ간식비는 보육료에 포함돼 1일 1식 2간식 기준으로 아동 1인당 일일 최소 1천900원 이상으로 지출해야 한다.

군은 이번 확대 지원으로 아동 1인당 일일 최소 2천900원 이상의 급ㆍ간식비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해당 급ㆍ간식비는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ㆍ축ㆍ수산물 구매는 물론 지역 내 업체를 통한 구입에 사용될 예정으로, 군은 이번 조치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군은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한 `보육돌봄담당` 신설과 장난감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등의 개소를 통해 `아이를 낳은 환경 조성`에서 한걸음 나아간 `아이를 키우기 좋은 보육돌봄 1번지`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아울러 셋째아 이상 아이돌봄서비스지원 등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만족하는 보육환경 만들기에 적극 나서며 고성군 역점사업 중 하나인 `여성친화도시조성`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