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38 (토)
"창원을 다시 경제ㆍ산업 중심지로"
"창원을 다시 경제ㆍ산업 중심지로"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6.08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윤, 지역경제 살리기 눈길

해외유턴기업지원 등 본격 추진
강기윤 의원

지난 4ㆍ15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한 미래통합당 강기윤(창원성산구) 의원이 눈에 띄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제가 먼저`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강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창원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지역 숙원사업의 법안들을 잇달아 국회에 제출하고 있다.

앞서 지난 총선 과정에서 원전의 주기기를 제작하는 창원 두산중공업과 관련 협력업체 및 지역 일대의 소상공인과 주민들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막대한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다고 거론하면서 `탈원전피해보상특별법안`을 제출하겠다고 공약했었다.

실제로 강 의원은 지난 3일 탈원전 정책으로 피해를 입은 두산중공업과 관련 협력업체, 소상공인ㆍ주민 등의 손실을 국가가 보상하는 동시에 경제진흥지구 지정, 고용지원, 피해주체의 기술 및 인력 대체 활용 지원 등의 경제적 재활조치들이 가능하도록 하는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또 `리쇼어링`(해외진출기업의 국내 복귀) 정책을 정치권의 이슈로 끌어들이며 `비수도권 유턴기업 장려 법안`과 `유턴기업 정부보증지원 법안`을 각각 대표발의하며 지역경제 되살리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강 의원은 "일자리를 만들고 유지하는 기업의 역할과 선순환구조를 만드는 지역경제의 의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창원이 국내 경제ㆍ산업의 중심지로 다시 발돋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