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27 (일)
창원 성산구 사파지구에 창원가정법원 본원 건립
창원 성산구 사파지구에 창원가정법원 본원 건립
  • 강보금 기자
  • 승인 2020.06.08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파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위치도. 붉은 점이 창원가정법원 본원이 건립될 예상 위치이다.

창원시 성산구 사파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창원가정법원 본원이 오는 2025년 3월 개원 확정됐다. 시는 대법원 법원행정처가 법원청사건축위원회 심의를 열어 창원에 가정법원 본원 건립 결정을 내렸다고 8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사파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은 창원가정법원 본원뿐 아니라 교육 연구시설도 입주할 예정이다. 따라서 행정, 교육연구, 주거, 스포츠가 어우러진 특성화지역으로 발전해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상승효과가 기대된다"며 "또한 인근에는 창원지방법원과 창원지방검찰청이 있어 `광역시급 법조타운` 조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시는 통합 10주년을 맞아, 앞으로 10년의 미래비전을 설계해야 하는 중요한 지점을 지나고 있다. 이러한 때에 `2020년 대도약과 대혁신의 해`라는 창원시정 목표에 발맞춰 `광역시급 법조타운`을 조성할 수 있게 된 것은 민선 7기 창원시정의 큰 성과로 볼 수 있다.

허성무 시장은 "105만 인구의 창원시 위상에 걸맞은 사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법조타운이 조성된다"며 "앞으로 창원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