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57 (금)
유튜브 라이브로 친구들 생각 공유
유튜브 라이브로 친구들 생각 공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5.2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전초 4ㆍ5ㆍ6학년 470명

전교 온라인 다모임 진행

갈전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4ㆍ5ㆍ6학년 470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금요일 5ㆍ6교시 동안 온라인으로 전교 다모임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다모임에서는 공동의 사고를 통해 학교와 일상의 공동의 문제를 합리적, 창의적으로 해결함으로써 문제 해결력을 신장하고, 학생자치 활성화를 통한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많은 협의를 거쳤다.

`우리다운 갈전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다모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오지 못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학생회에 당선된 학생들의 공약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을 함께 고안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멘티미터, 유튜브 실시간 방송,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을 가질 수 있도록 사전에 많은 준비가 필요했다.

다모임에 참가한 김정원 학생은 "온라인으로 참여하니 새로운 방법이라 신기했다. 학교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른 친구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게 재미 있었고 토의를 하는 곳이 다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갈전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470명이나 되는 학생들을 한 곳에 모아 다모임을 진행해야 하는 고민을 하던 중 다양한 플랫폼(멘티미터, 유튜브 실시간 방송, 구글 클래스룸)으로 생각을 공유하는 활동을 했다"며 "다모임 활동은 학생들에게 자율성과 책임감을 길러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한 걸음 내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