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43 (토)
도내 공공스포츠클럽 3개소 선정
도내 공공스포츠클럽 3개소 선정
  • 김정련 기자
  • 승인 2020.05.2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 올해 2차 공모 진행

김오영 도체육회장 "지속 지원"

대한체육회가 공모한 `2020 스포츠클럽 2차 공모`에서 가칭 가야왕도스포츠클럽(김해시), 서진주스포츠클럽(진주시), 창원마산스포츠클럽(마산대학교)이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선정돼 향후 5년간 최대 27억 원(클럽별 9억 원)의 기금을 지원받는다.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 내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여러 계층ㆍ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양한 수준의 종목별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지역기반 스포츠클럽이다. 도내에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3개 클럽을 포함해 총 10개의 공공스포츠클럽이 있다.

김오영 경남도체육회 회장은 "도민과 함께 즐기는 경남체육을 위해 공공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공공스포츠클럽에서의 학교체육-생활체육-전문체육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생활체육 참여를 제고하고 우수선수 양성, 은퇴 선수와 체육 지도자 일자리 제공, 지자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활용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체육회에서는 학교체육 및 학교운동부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초 선정 결과가 발표 예정인 학교연계형(1종목) 공공스포츠클럽을 통해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공부하는 학생선수를 육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