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14 (금)
LH와 함께하는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LH와 함께하는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5.2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ㆍLH와 업무협약

1ㆍ2학년 수영 교육ㆍ물품 등 지원
진주교육지원청이,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위한 LH와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지난 20일 초등학교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을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LH로부터 지역 내 초등학교 1. 2학년 수영 실기교육을 위한 장소(LH 수영장)와 삼천만 원의 수영 교육 물품 지원을 받는다. 따라서 지난해까지 장소 및 예산 부족으로 3~5학년 대상으로 실시됐던 수영 실기교육이 올해부터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가능하게 됐다.

생존수영실기교육은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시작됐다. 2019년에는 5학년까지 확대 시행됐고 2020년부터는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이 가능해진 것이다. 그 배경에는 진주시의 교육경비 보조와 LH수영장 장소 지원 등과 같은 지역사회의 교육 협력이 있었다.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하며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하며, 아울러 LH의 적극적인 사회공헌 사업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