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38 (토)
재난지원금, 지역 경제 회복 마중물 돼야
재난지원금, 지역 경제 회복 마중물 돼야
  • 경남매일
  • 승인 2020.05.1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전체 14조 3천억 원 규모로 경남도는 지자체별로 신용ㆍ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상품권 등으로 가구당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지난달 23일부터 지급된 경남형 지원금과도 중복 수령 가능하다.

지원금 지급이 본격화된 가운데, 정부형ㆍ경남형 외에 별도 지원금을 지급하는 도내 지자체도 보인다. 거창군은 이날 거창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정부형과 중복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은 경남형 대상자 제외 1만 476여 세대로 가구당 최대 50만 원을 지원한다. 거창군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지원금 지급을 위한 신청도 받고 있다. 양산에서는 지급 대상을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들린다. 같은 날 김효진 양산시의회 부의장 등 시의원 7명은 기자회견을 열고 양산시에 모든 소상공인에게 경영안전지원금을 지원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시는 "도에서 선정해 지급하는 다중이용시설 지원과 헷갈린 것 같다"고 해명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을 중심으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독려 캠페인도 시작됐다. 민주당은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기부 서약서를 작성했다. 의원들은 기부 비율이 전체의 20%(2조 8천억 원)가량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도 전액 기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놓고 다양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지만 모든 행위의 목적은 경제 회복에 맞춰져 있다. 골목 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지원금 지급 취지를 살려야 한다. 기부는 차선책이며 자발적이어야 한다. 지원금은 대형매장, 유흥주점 등 제한업종 외에는 모든 곳에서 쓸 수 있다. 소비하고 돈이 돌게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