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27 (금)
민주적 학교 경영 리더십 발휘 힘 모아요
민주적 학교 경영 리더십 발휘 힘 모아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5.08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올해 행복학교 84개교 운영

학교장 협의회서 행복유치원 현판 수여
박종훈 교육감은 7일 올해 새로 지정한 5개 행복 유치원 현판을 수여했다.

경남교육청은 올해 행복나눔학교 7개교를 비롯해 유치원 6개원, 초등학교 52개교, 중학교 21개교, 고등학교 5개교 등 행복학교 84개교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7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20년 행복나눔학교 7개교와 행복학교 77개교의 학교장 84명을 대상으로 행복학교 학교장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행복학교 4대 추진과제 중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과 철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교육으로서 행복학교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새로 시작하는 5개 유치원의 행복학교 현판 수여도 함께 이뤄졌다.

또 이준원 전 덕양중학교 교장으로부터 혁신학교의 민주적 경영사례 강연을 듣고, 학교장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전 교장은 행복학교에서 배움중심의 수업혁신을 통해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교육자치의 최종 목표인 학교 자치를 위해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경남의 혁신교육 완성을 위해 행복학교가 지속적인 마중물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의회는 `우리가 생각하는 새로운 학교의 모습`에 대해 심층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해 다양한 행복학교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각 학교의 특색에 맞게 구체적인 행복학교 운영 방향을 설계해 볼 수 있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행복학교가 벌써 6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나이가 성숙을 보장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번 협의회처럼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계속 성장하는 행복학교를 만들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