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03 (토)
제석초, 원격수업 본격 준비 드라이브 스루로 교재 배부
제석초, 원격수업 본격 준비 드라이브 스루로 교재 배부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4.13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오는 16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개학을 위해 원격수업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다.

온라인 개학에 따른 주요 내용은 △온라인 원격수업 지원 방안 △상담 및 생활지도 방안 △긴급돌봄교실 운영, 방역 지원체계 구축 등 온라인 원격수업 방안과 학생생활지도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에 따라 제석초는 지난 6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전 10시와 저녁 6시에 원격수업 자료, 교재 등을 드라이브 스루와 직접 수렴 방식으로 전달했으며, 지난달 19일에는 담임 선생님들이 가정과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한글 책자 등 학습 자료를 배부했다.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면 1~2학년은 EBS방송과 가정학습자료 중심원격수업, 학습꾸러미 원격수업 및 e-학습나눔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3~6학년은 온라인 콘텐츠 수업, 쌍방향 수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그동안 제석초등학교는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인터넷 환경 실태를 조사하고 스마트 기기를 대여하는 등 인프라를 조성했으며, 교사는 원격수업 운영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학년별로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왔다. 또한 학교방역에 대한 집중과 학교방역 물품 등에 대한 지원체제를 구축해 준비해 왔으며, 학교시설물 방역조치와 긴급 돌봄교실 확대, 학사일정 조정과 교육과정 재구성, 온라인 학습 지원 및 학생생활지도 등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과 학생과의 효율적인 소통을 전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