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28 (토)
경남 학생ㆍ학부모ㆍ교사 통합 학습지원
경남 학생ㆍ학부모ㆍ교사 통합 학습지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3.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코로나19 휴업 기간

교육 자료 홈페이지 탑재ㆍ안내

경남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기간에 학생, 교사, 학부모, 학교가 활용할 학습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학교에 안내했다고 10일 밝혔다.

학습 자료는 학생 건강 관리와 생활수칙, 학습 프로그램, 교사와 학생ㆍ학부모의 소통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에서 교사의 학생 학습 관리 및 현황 파악, 휴업일 중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처리해야 할 업무 지침도 담고 있다.

학생용 자료는 미래 스스로 탐색해보기, 스스로 학습, 생각과 마음을 키우는 독서로 나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안내했다.

진로 탐색을 위한 심리검사, 진로상담전문가와 진로 고민 해결, 직업정보 확인, 관심 있는 학과정보는 `커리어넷`과 `경남진로교육센터`를 활용토록 했다.

대입진학 정보와 개별 심층 상담은 `경남대입정보센터`를, 대학별 입학 정보는 `대입정보 포털 어디가`에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자기 주도적 학습 도우미로는 수준별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는`EBS 온라인 교실`, 새 학기 교과 학습은 `에듀넷 e-학습터`, 평소 학습에 어려움이 있으면 `기초학력향상지원꾸꾸`를 활용하면 된다.

무료 책 배달은 `경남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을, 전자책과 오디오북 등은 `경남도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책을 읽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은 `독서교육종합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교사용 자료는 학생건강과 학습관리, 교육 활동 정상화를 위한 업무처리, 학생 학부모와 소통 채널 마련을 권장했다. 담임교사는 학생의 일일 학습지도와 건강관리, 학습 체크리스트를 작성토록 했다. 학습 결손이 최소화되도록 온라인 학급 방을 개설해 예습과제를 제시하고 학습 피드백을 제공한다.

학사 운영 정상화를 위해 업무처리 지침을 안내했다. 담임교사→학년 부장 또는 업무부장→관리자로 이어지는 체계적 업무관리로 학사에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주문했다.

이밖에 온라인을 활용한 학부모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유무선으로 소통할 것도 당부했다. 학부모용 자료는 가정에서 꼭 챙겨야 할 아이의 건강과 학습, 생활지도를 소개했다.

경남교육청은 교사용 학습지원 체크리스트와 학습관리카드, 학생용 학습관리카드를 제공해 활용 편의성을 높이고,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재구성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