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13 (토)
통영동원로얄골프장, 편백피톤치드 방역 `눈길`
통영동원로얄골프장, 편백피톤치드 방역 `눈길`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0.03.0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폴리농원 개발 친환경제품

리조트 전 객실ㆍ내외부 소독
통영동원로얄골프장 직원이 나폴리농원 개발 편백피톤치드 추출수로 방역을 하는 모습.

코로나19 확산으로 효과적인 방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통영시에 위치한 한 골프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방역활동이 눈길을 끈다.

`동원로얄CC&리조트`가 실시하는 `편백피톤치드 추출수` 방역이 그것이다.

편백피톤치드 추출수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정유와 추출물이 주성분이며 친환경제품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2008년 지역사회 업체인 나폴리농원이 특허청 특허를 획득했고 이듬해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동상을 받은 제품으로 항균효과 99.9%를 인정받았다는 점이 더욱 신뢰를 주고 있다.

특히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폐렴균 살균시험에서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 99.9%,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 등의 유해가스 99.6%를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항균효과가 직접 제시되지는 않았지만 예방과 확산방지에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나폴리농원 길덕한 대표는 "편백나무 잎과 줄기에서 저온 추출한 이 제품은 피톤치드가 자연상태로 유지되는 친환경제품이기 때문에 생활공간에 사용이 가능하고 항균능력까지 탁월해 코로나19 방제에 적합하다"고 소개했다. 통영동원로얄CC&리조트는 리조트 전객실과 내외부, 골프장 카트를 비롯한 시설 등에 피톤치드 추출제 방역에 들어갔다. 원하는 고객에게는 `피톤치드 소독서비스`도 제공한다.

골프장 관계자는 "지역사회기업이 발명한 특허제품을 적재적시에 사용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를 만들게 됐다"며 "편백향이 주는 친환경제품의 믿음성이 바이러스 공포를 이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서 고객의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