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44 (토)
코로나 경제 악화, 지자체 신속 방안 내놔야
코로나 경제 악화, 지자체 신속 방안 내놔야
  • 경남매일
  • 승인 2020.02.2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빨간 등이 켜진 것은 시민의 안전보건만이 아니다. 사업체, 소상공인, 근로자와 구직자들 등 지역 경제에까지 그 여파가 맞닿아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지자체들이 일자리 박람회를 잇따라 취소하며 구인 업체와 구직자들은 곤란한 상황에 처했다. 경기 안산시는 매월 19일 개최하던 취업광장 행사를 이달에 이어 다음 달까지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 안양시도 다음 달 취업박람회를 취소했고 광명시 역시 박람회 취소를 검토 중이다. 음식점 등 서비스업종의 영업 부진으로 단기 일자리도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 구직자는 감염을 우려해 취업을 일시 보류하는 경향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지자체 일자리 관련 부서 관계자들은 전했다.

경남도에도 확산자가 늘어남에 따라 확진자가 거쳐 간 가게의 일시 폐쇄는 물론, 인근 가게들까지 휴업에 들어갔다. 25일에는 확진자가 다녀간 창원 롯데백화점에 휴점 조치가 취해졌다. 시민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기 시작해 소상공인들의 타격이 커지고 있다. 지자체나 단체 등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내수 증진 캠페인을 벌이고 있지만 효과는 미미하다.

신천지 쇼크로 확진자가 가장 많은 대구시의 경우는 시민들이 SNS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할인된 물품을 사주는 등 구제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이런 특별한 상황은 흔하지 않다. 코로나가 언제 소강 될 지 모르는 상황에 지역 경제 악화는 계속될 것이 뻔하다. 각 지자체들은 취업 시장의 위축, 경제 악화에 대비한 적극적인 방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