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19 (토)
“지역 혁신 위한 핵심분야 발굴ㆍ인재 양성 합심”
“지역 혁신 위한 핵심분야 발굴ㆍ인재 양성 합심”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0.02.10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성과공유회

산ㆍ학ㆍ관 모여 발전방안 모색

권오관 협동조합 이사장 특강
지난 7일 거창대학에서 혁신지원사업 산ㆍ학ㆍ관 성과 공유회를 진행하는 모습.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지난 7일 본교 2층 세미나실에서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산ㆍ학ㆍ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혁신지원사업 산ㆍ학ㆍ관 성과공유회는 거창대학이 지난해 5월 교육부로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에 따른 1차년도 사업을 마무리하면서 거창군과 산업체와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상생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거창대학 박유동 총장, 거창군 인구교육과 이병주 과장, 한국승강기밸리기업협의회 신양건 회장을 비롯한 산업체 인사, 거창대학 혁신지원사업단 실무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주요내용으로는 경남도립거창대학의 2019년 혁신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0년 거창군 인구교육과의 운영 계획을 공유했으며 전문가 특강으로 혁신과 미래 사회적협동조합 권오관 이사장을 강사로 초청해 4차 산업혁명과 직업세계의 변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또한 산ㆍ학ㆍ관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을 위한 토론을 실시했고 토론에서 박유동 거창대학 총장은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대학 협력기반이 중요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산업체 대학 간의 협업이 필요하다”며“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 혁신을 위한 핵심분야를 발굴하고 인재양성을 위해 인적ㆍ물적 자원 등을 활발히 교류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