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50 (토)
양궁 대표팀, 올림픽 앞두고 `불볕 전훈`
양궁 대표팀, 올림픽 앞두고 `불볕 전훈`
  • 연합뉴스
  • 승인 2020.01.28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도쿄 날씨와 비슷한

미얀마 양곤서 담금질
대한양궁협회가 도쿄 올림픽 준비를 위해 양궁 국가대표 선수단이 미얀마 국가대표팀 훈련장인 젝카산 스포츠 그라운드에서 해외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연합뉴스

 

 2020 도쿄올림픽에서 2개 대회 연속 전 종목 석권을 노리는 한국 양궁대표팀이 변수로 떠오른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해 `불볕 전지훈련`에 한창이다.

 28일 대한양궁협회에 따르면 오선택 감독이 이끄는 한국 양궁 대표팀은 미얀마 양곤의 젝카산 스포츠 그라운드에서 강도 높은 전지훈련을 벌이고 있다.

 남녀 대표선수 16명이 기술훈련과 웨이트 트레이닝은 물론 자체 평가전, 수중훈련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단련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훈련의 가장 큰 초점은 동남아의 `더위` 그 자체다.

 지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남녀 개인ㆍ단체 4개 금메달을 독식하며 사상 첫 전 종목 석권이라는 위업을 달성한 한국 양궁은 혼성이 추가돼 금메달이 5개로 늘어난 도쿄에서도 금메달 `싹쓸이`에 도전한다.

 태극궁사들의 기량은 여전히 세계 최강이다. 하지만 양궁이라는 예민한 종목에서 도쿄의 무더위는 분명히 무시할 수 없는 변수다.

 그래서 대표팀은 겨울 전지훈련지로 낮 기온 30도를 넘나드는 미얀마 양곤을 선택했다.

 오선택 대표팀 총감독은 "도쿄의 7월 기온과 흡사한, 습하고 더운 환경을 미리 경험하는 동시에 지금 한국에서는 할 수 없는 야외 훈련으로 기량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이의를 설명했다.

 여자 에이스 강채영(24ㆍ현대모비스)은 "도쿄와 비슷한 날씨 속에 훈련하다 보니 목표가 더 뚜렷해져 집중력이 올라가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번 전지훈련에 참여한 16명 모두가 도쿄행을 이룰 수 있는 건 아니다.

 올림픽에서 메달 따기보다 어렵다는, 대표 선발전과 평가전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이다.

 오는 3월 열리는 3차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2020년 국가대표 남녀 8명씩이 선발된다.

 이들이 오는 4월 두 차례 평가전을 치러 남녀 올림픽 대표 총 6명이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