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실서 세계 언어ㆍ문화 익혔죠
독서교실서 세계 언어ㆍ문화 익혔죠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1.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시설관리사업소 수료식 초등학생 5~6학년 20명 참가
수료식을 마친 지역 내 초등학생들이 수료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료식을 마친 지역 내 초등학생들이 수료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통영시는 시설관리사업소(통영시립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내 초등 5~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2020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고 15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 여행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2020년 통영시립충무도서관 겨울독서교실은 도서 배열과 책 탐험 릴레이로 배우는 도서관 이용 교육, 비발디 사계와 생상스의 동물 사육제를 들으며 떠나는 클래식 여행, 세계 속 언어와 랜드마크를 다루는 세계 문화 여행과 나만의 세계 여행 가이드북 만들기, 여행 생활 영어 등을 하며 나만의 세계 여행을 기획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겨울독서교실을 수료한 20명의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이 중 수업태도, 출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겨울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독서교실에 참여해 꿈이 확고해졌고 생각만 하던 세계 여행을 꼭 가고 싶다는 버킷리스트가 생겨 행복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영시립충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와 인사말, 세계문화유산을 배우고 여행에 필요한 영어회화를 익혀 나만의 세계 여행을 꿈꾸고 실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