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44 (금)
지역인재 양성 꾸준한 열기 ‘밝은 미래 약속’
지역인재 양성 꾸준한 열기 ‘밝은 미래 약속’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01.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한남종합건설ㆍ송정번영회 남해군약사회 등 군 장학회 기탁
한남종합건설 송한영 대표가 500만 원을 남해군향토장학회에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남종합건설 송한영 대표가 500만 원을 남해군향토장학회에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남해군 지역사회에 향토장학금 기탁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사)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장충남)는 한남종합건설 송한영 대표가 500만 원, 송정번영회가 200만 원, 남해군약사회가 200만 원, 남해군어촌계장연합회가 100만 원, 설리어촌계가 100만 원의 향토장학금을 각각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남종합건설 송한영 대표는 “남해의 미래인재 육성이 우선돼야 우리 고장의 미래가 있다”며 “군민과 향우들의 향토장학금 후원에 동참하고자 지역 후학 양성에 힘을 보태게 됐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향토장학회 이사를 역임할 당시에도 장학금을 500만 원 기탁하는 등 향토장학회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다.

 송정번영회 여평남 회장은 “지역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보람된 일인 것 같다. 후학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장학금을 기탁하게 된 사유를 밝혔다.

 약사회(회장 주양현)에서는 별도의 기탁식은 하지 않고 지역 20개 약국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