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초, 2019년 디지털 리더스 어워즈 참가
고성초, 2019년 디지털 리더스 어워즈 참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2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1회 한국코드페어 착한상상대회 은상 수상 시상

2019년 12월 19일(목)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아모리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 정보화진흥원은 올 한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주도한 청소년, 대학생, 여성, 전문가를 대상으로 시상식 및 여러 행사가 이루어졌다. 시상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정보화진흥원상이 수상되었으며 이에 고성초 쓰러지지 않는 달걀팀이 제1회 한국코드페어 착한상상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게 되어 참석하게 되었다.

2019년 디지털 리더스 어워즈는 19일 13시부터 18시 까지 작품 포스터 전시회, 우수사례 공유 토크콘서트, 2019년 성과영상 시사회,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조연설에서는 미래 SW분야의 발전 가능성과 SW교육의 필요성 다시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우수사례 공유 토크콘서트에서 슬라이도(sli.do)를 활용하여 관객과 함께 질의응답을 하며 우수사례를 알아보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의 기회가 이루어졌다.

본교 6학년 백○○학생은 “처음으로 이렇게 큰 시상식에 참여하게 되어 시상식 전날 잠도 오지 않고 떨렸었다. 실제 대회 때는 다른 팀의 작품을 볼 마음의 여유가 없었는데 시상식에서는 다른 팀의 작품을 마음 편히 볼 수 있었고 우수사례 및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하며, 손○○학생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서 좀 더 SW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으며 이런 큰 시상식에 참여하게 되어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는 훈훈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