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화정초,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학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김해 화정초,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학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14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화정초등학교(교장 배숙정)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주최로 전주교육대학교에서 실시한 ‘2019년도 도로명주소 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기관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광역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우수사례, 도로명 주소홍보, 도로명 안내시설물 관리, 도로명주소 기능강화, 정책협력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였다. 전국 300개 초등학교 중 8개 학교에 선정돼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는 몇 년 전부터 주소체계를 도로명주소로 변경할 것을 홍보하였고 도로명 안내 시설물을 잘 관리하고 수업시간에 제비둥지를 찾아 살펴보고 둥지가 있는 곳에 장소나 건물의 이름을 도로명 주소를 이용하여 관찰 기록하는 활동을 전개하였다.

도로명 주소의 활용 활성화는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불편함이 없이 도로명주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해온 사업이다. 지역화 교재를 활용한 학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배숙정 교장은 "올해 처음으로 이렇게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된 것은 도로명주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교직원, 학부모님들의 노력 덕분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