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08 (일)
4천200석 매진ㆍ지상파 중계 배구 V리그 여자부 인기 상승
4천200석 매진ㆍ지상파 중계 배구 V리그 여자부 인기 상승
  • 연합뉴스
  • 승인 2019.12.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겨울, 곳곳에서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인기를 실감한다.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GS칼텍스와 흥국생명 경기는 시작 전 이미 `수치`로 인기를 증명했다.

 경기 전 만난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은 "주말 오후 2시에 여자부 경기가 열리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다. 오늘 경기 입장권이 모두 팔렸다는 말도 들었다"며 "우리는 100% 전력을 다하는 경기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배구 팬은 주말과 휴일 `오후 2시 남자부, 오후 4시 여자부` 일정에 익숙하다.

 하지만 지난 8일에는 달랐다. 남자부 삼성화재-한국전력전은 예정대로 오후 2시에 열렸다. 그러나 여자부 경기는 오후 4시가 아닌 2시 15분으로 편성됐다.

 지상파의 선택은 여자부 경기였다.

 지상파 KBS가 여자부 경기를, 스포츠전문채널인 SBS스포츠는 남자부 경기 중계를 택했다. 여자부 경기가 `매치업`에 따라 남자부보다 더 관심을 끄는 `역전 현상`이 일어난다는 의미다. `오프라인`의 열기도 뜨거웠다. 이날 장충체육관에는 4천200명의 만원 관중이 들어찼다. 3천920석이 예매로 팔렸고, 300여 명이 추가로 입석을 구매했다. GS칼텍스의 올 시즌 첫 홈경기 매진이다.

 지난 시즌부터 여자부의 인기가 남자부를 위협했다. 올 시즌에도 여자부의 강세가 이어진다.

 특히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해 더 큰 관심을 얻는다.

 흥국생명의 에이스 이재영이 선두 GS칼텍스를 겨냥해 "꼭 이기고 싶다"고 선전포고를 하고, GS칼텍스 토종 주포 강소휘가 "나도 지고 싶지 않다"고 맞받아쳤다. 사석에서는 친분이 깊은 둘의 승리욕은 양 팀 팬 모두에게 환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