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51 (토)
양산예총, 운영비ㆍ지원비 정상화 촉구
양산예총, 운영비ㆍ지원비 정상화 촉구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12.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ㆍ행사 마비 어려움 토로 “지회장 선거 감사 통해 의혹 해소”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양산지회(이하 양산예총) 최현미 지회장이 4일 양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산시가 중단했던 운영비와 보조사업 지원비의 정상화를 촉구했다.

 최 지회장은 성명서에서 “임원선거에 따른 회원들간 갈등과 양산시의 독단적이고 편파적인 판단의 운영비 및 보조사업에 대한 예산지원 중단으로 양산예총의 행정사무, 예술행사가 마비돼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운영비 일시중단의 경우 유급직원의 임금 미지급에 따른 심각한 인권침해까지 야기되고 있는 것으로 주장했다.

 특히 양산시에 대해 “내부회원간 갈등을 명분으로, 양산시 관련 책임자가 예술인들에 대한 이중적 잣대, 자의적 판단으로 운영비와 보조사업 예산의 지원을 중단했다”며 “이는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저해와 양산예술의 발전저해, 양산시민들의 예술문화적 소외감 및 박탈감을 주고 있는 처사이다”고 주장했다.

 양산예총 지회장 선거의 의혹논란에 대해서는 "이사회와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자율적 임원선거가 진행됐고 인준절차에 따라 한국예총의 감사 및 실사결과에 의해서 정식인준 승인됐다"며 "선거과정 불거진 후보자 자격시비는 감사와 실사결과를 통해 한국예총에서 문제없음을 판단받았다"고 말했다.

 최 지회장은 "이 같은 재확인 절차를 통해 결정된 조치에 대해 예총산하 관내 문화예술 8개 지부와 양산시는 결과를 존중하고 따르지 않고 있다"며 "심지어 예산을 집행하는 시의 일부 관계자는 사실왜곡, 불인정하려는 단체와 편승해 이를 부정하고 운영비 및 보조금 지급을 정지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현 집행부는 각 지부와 지속적인 화합노력을 하고 있으며 대내외적으로 정상적인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며 "민간단체인 양산예총의 문제는 자율해결이 되도록 지켜보고 관에서는 행정지원, 후원 외에는 간섭, 지도, 행정적 억압을 삼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양산시는 예술인 위에서 보조금이라는 총탄으로 군림하고 간섭하는 자리가 아님을 깨달아야 한다"며 "하지만 일부 관련자는 공공연히 한국예총을 부정하고 믿지 못한다는 발언 등으로 공인임에도 개인적 감정에 치우쳐 편파적 행동으로 예술인들의 분열과 갈등을 더욱 확대시켰다"고 반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