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05 (금)
고가도로 사고차량서 생명 구한 ‘의로운 행동’
고가도로 사고차량서 생명 구한 ‘의로운 행동’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12.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범 전 양산시약사회장 “운전자 무사하단 말 듣고 안심”
고가도로 교통사고 운전자를 구조한 이종범 전 양산시약사회장.
고가도로 교통사고 운전자를 구조한 이종범 전 양산시약사회장.

 이종범 전 양산시약사회장(56)이 고가도로 위에서 발생한 차량사고로 위험에 처한 30대 운전자를 구조하고 사후처리까지 진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변으로부터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 전 회장은 지난달 11월 25일 오후 12시 20분 경 부산 북구 덕천동에서 양산 동면 호포 고가도로를 지나가다 사고로 차량이 크게 파손된 것을 발견하고 지나치지 않았다.

 당시 차량은 앞 부분과 옆면, 뒷 범퍼까지 크게 부서져 있었으며 엔진부위 연기와 함께 연료까지 새고 있었다.

 심각성을 느낀 이종범 전 약사회장은 즉시 차를 세우고 사고차량으로 달려가 운전자를 확인해보니 의식을 잃은 채 에어백과 핸들에 기대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사고차량에 연료가 새고 연기까지 나면서 어떠한 상황이 전개될 지 모르는 일촉측발의 위기 속에 운전석 문을 열고 운전자 A씨를 긴급히 구조해 도로가에 쉬게 했다. 한숨을 돌린 이 전 회장은 119구급대에 연락해 상황설명과 함께 구조를 요청하고 112에도 연락해 출동을 부탁했다. 이후 추운날씨 속에 의식이 희미한 A씨의 저체온증을 우려해 자신의 차에 있던 이불을 가져와 몸을 감싸게 한 뒤 2차 사고에 대비 차량들의 교통통제까지 실시했다.

 이 전 회장은 119구급차가 도착해 병원으로 A씨를 후송하고 경찰이 출동한 뒤에야 사고현장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A씨는 고가도로를 운행하다 순간적으로 정신을 잃고 차량을 고가도로 난간 벽에 잇따라 들이받고 멈춰선 것으로 알려져 자칫 차량연료 폭발 등에 따른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한 상황이었다.

  이종범 전 양산시 약사회장은 “사고난 차량에서 연료가 새면서 연기까지 발생하는 것을 보고 순간적으로 멈칫했지만 운전자를 구해야겠다는 생각에 몸이 먼저 앞서 나갔다”며 “다행히 병원으로 이송된 운전자가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 안심을 했다”고 전했다.

 이 전 회장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건강관리가 필요해지는 시기이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약사로서의 본분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