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27 (금)
남창원농협, 가래떡 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남창원농협, 가래떡 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11.10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농업인의 날 맞아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 무료시식 및 사은품 증정
 남창원농협(조합장 백승조)은 11일 농업인의날과 가래떡 데이를 맞아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으로 소떡소떡을 만들어 무료시식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소떡소떡 무료 시식을 한다. 올해 가장 인기였던 국민 간식 소떡소떡을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으로 만들어 이날 오전 10시 개장과 동시에 유통센터 1층 농산 코너 내에서 무료 시식을 한다.

 또한 농업인의 날을 맞아 지역 농산물인 단감을 이용한 단감 길게 깎기 대회와 단감 높이 쌓기 행사를 한다.

 1층 농산 코너 내에서 실시함과 동시에 2시 30분부터 단감 무료 시식회를 하고, 오후 3시부터 이벤트를 진행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선착순 20명)를 통해 참가 가능하다.

 참가하는 모든 분께 사은품과 함께 1등과 2등, 3등에게는 단감 1박스와 고구마 1박스, 감귤 1박스 등 많은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백승조 조합장은 "농업ㆍ농촌의 중요성을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농가 인구가 계속해서 유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농업인의 위상을 지키고, 고객들로 하여금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농업의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겠다"고 전했다.

 가래떡 데이 행사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06년부터 시작해 농업인의 날과 같이 병행되고 있다. 농업인의 날은 11의 한자`十一`을 합치면 흙을 뜻하는 한자인 흙 토(土)가 된다는 의미에서 택일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