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 정보 한눈에
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 정보 한눈에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11.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혁신도시 채용박람회 경상대 등 44개 부스 운영
`2019년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박람회`가 7일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 1, 2층에서 열렸다.
`2019년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박람회`가 7일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 1, 2층에서 열렸다.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이주한 공공기관 협력기업의 채용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났다."

 경상대학교(GNU 총장 이상경)는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협력기업인 중소ㆍ중견기업의 채용정보를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19년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박람회`를 7일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 1, 2층에서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하고 경상대학교, 경남도, 진주시, 진주고용복지+센터가 후원했다. 경상대학교,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진주고용복지+센터, 경남도 일자리종합센터 등에서 44개 부스를 운영했다.

 채용박람회에는 경상대학교 등 경남지역 대학생뿐만 아니라 경남 도내 마이스터고ㆍ특성화고 졸업(예정)생,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 구직자들이 대거 참가했다. 채용박람회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취업 기회와 현장면접 경험을 제공하고, 구인처와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취업 활성화를 유도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서는 건설ㆍ제조업체뿐만 아니라 교육ㆍ컨설팅 등 44개 기업이 참가해 채용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부대행사로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촬영, 타고난 개인 신체 컬러(퍼스널 컬러) 진단, 취업타로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오후 2시 30분부터는 GNU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그맨 김재욱이 `포기하지 않는 도전은 언제나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