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00 (금)
경남 신보,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10기 입학식
경남 신보,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10기 입학식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10.30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주간 이론ㆍ점포 경영 교육 우수 졸업자 최대 2천만 원 지원
지난 29일 경님신용보증재단이 진행한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제10기 입학식 기념촬영 장면.
지난 29일 경님신용보증재단이 진행한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제10기 입학식 기념촬영 장면.

 경남신용보증재단은 29일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제10기 교육생 27명을 대상으로 경남 신보 본점 강의실에서 입학식을 진행하고 5개월간의 전문 교육과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중소기업벤처부가 지원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사관학교)는 유망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4주간의 이론교육과 16주 동안의 점포경영체험 교육으로 이루어진 창업 전문 과정이다.

 경남도가 올해 처음으로 유치했고 공모를 통해 경남 신보가 운영하게 된다.

사관학교는 기본교육과 업종별 전문교육으로 세분화된 이론교육과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권에 위치한 체험점포를 통한 점포 운영 실습 및 지역 플리마켓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실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교육생의 수익 모델을 전문 교수진과 멘토가 밀착 지도를 통해 검증과 보완할 계획이다. 우수한 교육생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졸업 후 최대 2천만 원까지 창업비용을 정부에서 보조를 받을 수 있고, 1억 원 이내의 융자도 연계하여 신청 가능하다.

 사업과 관련된 문의는 경남신용보증재단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