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7 (토)
경남도의회, 中 상해 방문 의정활동
경남도의회, 中 상해 방문 의정활동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0.22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용 부의장 등 의원 4명 참가 도내 상품 수출 경쟁력 향상 논의
김하용 부의장 등 도의원들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중국 경남도 상해사무소 등을 방문, 해외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하용 부의장 등 도의원들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중국 경남도 상해사무소 등을 방문, 해외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김하용 부의장 등 4명의 도의원들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중국 경남도 상해사무소와 안테나 숍, 항일 유적지를 방문하는 등 해외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 상해사무소를 방문한 의원들은 경남 상품의 수출과 시장 동향 파악, 투자유치 등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근무에 어려움은 없는지 살펴보았다.

 도의원들은 경남도 상해통상자문관(대표 배제진)과 가진 간담회에서는 경남 생산품의 판로 개척 및 중국 기업 연수현황, 관광객 유치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질의ㆍ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내 농특산물을 전시ㆍ판매하는 안테나 숍을 방문해 중국 시장에 수출되고 있는 도내 제품 현황 등을 살펴보고 시장 개척을 위한 맞춤형 상품 개발의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한편,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항일 유적지인 임시정부와 윤봉길 기념관 등을 방문한 의원들은 “민족의 독립을 위한 선조들의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도내 제조업에도 그 영향이 미치고 있기에 경남도와 함께 기업의 경쟁력 향상 등을 위한 전략을 세밀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