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6 (금)
도로공사 부경본부 ‘아름다운 화장실’ 3곳 수상
도로공사 부경본부 ‘아름다운 화장실’ 3곳 수상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10.2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휴게소 ‘은상’ 받아 김해ㆍ언양휴게소 ‘동상’
제21회 아름다운 화장실 시상식에서 은상을 수상한 진영(순천) 휴게소 세면대 모습.
제21회 아름다운 화장실 시상식에서 은상을 수상한 진영(순천) 휴게소 세면대 모습.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지난 18일 제21회 아름다운 화장실 시상식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경남 지역 내에는 진영(순천)휴게소 은상, 김해(통합)ㆍ언양(서울)휴게소 동상을 받으며 총 3개소가 수상했다.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은 선진적인 화장실 문화 조성을 위해 시작됐으며, 지자체ㆍ공공기관ㆍ민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참여하는 시상식으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안전행정부 장관상 등이 수여된다.

 은상을 수상한 진영(순천)휴게소는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감성화장실’을 테마로 금관가야 전통문양의 상징 모형과 함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화장실을 꾸몄다.

 또한 동상을 수상한 김해(통합)휴게소의 화장실 또한 가야를 테마로 과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화장실이며, 언양(서울)휴게소의 화장실은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명화를 이용해 멋스러움이 느껴지도록 인테리어 돼 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 문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휴게소마다 각각의 특색이 느껴지는 휴게소 화장실을 만들고 이용하는 고객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휴게소가 될 수 있도록 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