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0 (금)
진주혁신도시에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
진주혁신도시에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10.15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LH 1단지 등 6개소에 스마트기술 활용 공기정화 냉ㆍ난방 및 와이파이 등 설치
LH가 진주혁신도시 버스정류장 주변 대기오염 개선을 위해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 6개소를 설치했다.
LH가 진주혁신도시 버스정류장 주변 대기오염 개선을 위해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 6개소를 설치했다.

 LH는 진주혁신도시 버스정류장 주변 대기오염 개선을 위해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 6개소를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버스정류장은 버스이용자가 승차대기 중 지속적으로 1급 발암물질(벤젠)을 포함한 매연, 미세먼지, 이산화질소 등 대기오염에 노출되는 곳으로, 특히 주 이용계층인 학생, 주부, 노인 등 사회적 약자계층을 배려하고 국가적 현안과제인 `미세먼지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LH는 진주혁신도시 내 총 6개소의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을 시범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LH 1단지, 남동발전(시외버스승강장 겸용), LH 4단지, LH, 중흥 6단지 및 대방 7단지 앞이다.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은 밀폐식으로 다기능 스마트공기조화시스템이 작동해 냉ㆍ난방, 미세먼지ㆍ해충 유입차단, 공기순환 및 청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인 사물인터넷(IoT) 기술 및 공공 와이파이망을 구축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진주혁신도시의 국지적 환경정보 측정 및 미세먼지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다.

 이재혁 LH 균형발전본부장은 "진주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저감하기 위해 스마트 클린 버스승강장을 설치했다"며 "LH는 향후에도 주민정주여건 향상에 필요한 생활SOC사업을 지속해 혁신도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