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0 (토)
책과 함께 밤 지새운 특별한 캠프 추억
책과 함께 밤 지새운 특별한 캠프 추억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9.10.13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밤샘 독서캠프 ‘올빼미 독서단’ 100여명 참석 달빛산책ㆍ보물찾기
지난 8일 인제대 백인제기념도서관에서 열린 올빼미 독서단 독서캠프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8일 인제대 백인제기념도서관에서 열린 올빼미 독서단 독서캠프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지난 8ㆍ9일 양일간 백인제기념도서관에서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책과 함께 밤을 지새우는 특별한 독서캠프- 올빼미 독서단’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밤샘 독서캠프는 도서관에서 재학생들이 읽고 싶은 책을 자유롭게 읽으며 친구들과 함께 밤을 지새우며 책과 가까워지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과 전자기기 이용으로 독서 시간이 줄어드는 요즘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책을 통해 사색하며, 통찰하는 힘을 키워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본격적인 독서에 앞서 인제대 영어영문학과 한기욱 교수의 ‘책 읽기의 고독과 중독, 그리고….’라는 주제 강연이 진행됐다.

 이후 밤샘 독서가 진행되면서도 달빛 산책과 보물찾기 이벤트를 열어 피로를 풀었으며, 다음날 각자가 읽은 책에 대한 에세이 쓰기, 참여 소감 발표 등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밤샘 독서 캠프 참가자들은 “오랜만에 책을 차분하게 읽을 시간을 가져 즐거웠고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백인제기념도서관 담당자는 “밤샘 책 읽기를 통해 책과 멀어진 학생들이 다시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해 독서를 생활화하고 도서관 이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