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8 (금)
"실생활에서 수학 즐기는 체험 했어요"
"실생활에서 수학 즐기는 체험 했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0.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체험수학축전` 막 내려 101개 부스ㆍ8개 구조물 전시 체험 등 다채 참여 가족 `호응`
지난 5~6일 양산워터파크에서 열린 양산체험수학축전에서 한 어린이가 사각 바퀴 자전거를 체험하고 있다.
지난 5~6일 양산워터파크에서 열린 양산체험수학축전에서 한 어린이가 사각 바퀴 자전거를 체험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체험ㆍ탐구형 `양산체험수학축전`을 지난 5~6일 양일간 양산워터파크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양산교육지원청과 양산수학체험센터가 주관하고 양산시가 후원했으며 전국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매년 약 5만 명이 찾는 대표적인 수학축제다.

 `모든 곳에는 수학이 있어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전에서는 수학체험부스 외에 양산의 문화ㆍ역사와 수학을 연계한 매쓰투어, 대형수학구조물 전시, 수학 체험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수학체험부스는 80가족이 직접 운영하는 가족부스를 비롯해 학교(동아리) 부스, 대형 수학보드게임 부스 등 총 101개가 운영되고 와카워터를 비롯해 총 8개의 대형수학구조물이 전시됐다.

 양산 매쓰투어는 지난 5일 양산시립박물관에서 진행됐다. 부부총을 돌아보며 양산의 문화와 역사를 상징하는 유적지, 문화재, 인물을 수학적으로 탐구해 보고 그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원리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매쓰투어는 양산워터파크 내 매쓰투어 접수처에서 신청서 접수 후 행사장 내 매쓰투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로 참여한 가족들에게 좋은 시간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수학 체험수기 공모전이 새롭게 진행됐다. 경남지역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은 이번 양산체험수학축전의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을 수기로 작성해 공모전에 응모했으며, 수상자 발표는 오는 14일 이후 양산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또한 체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했으며, 다양한 토퍼가 구비된 포토존 운영으로 체험객들에게 수학체험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선물했다.

 이국식 미래교육국장은 "양산체험수학축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수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 수학이 있음을 알고, 실생활 속 수학의 가치와 아름다움 또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