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경남도지사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합천군, 경남도지사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9.09.2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ㆍ회원 등 1천여명 참석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다짐
24일 합천에서 열린 경남도지사기 자연보호 경진대회에서 문준희 합천 군수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24일 합천에서 열린 경남도지사기 자연보호 경진대회에서 문준희 합천 군수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22회 경남도지사기 자연보호 경진대회가 24일 합천군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문준희 합천군수, 석만진 군의장, 김윤철 도의원, 박성재 도 환경산림국장, 이재윤 자연보호중앙연맹 총재를 비롯한 경남도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남도, 합천군의 후원으로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경상남도협의회(회장 이무훈)가 주최하고 합천군 자연보호협의회(회장 박오영)가 주관했으며, 자연보호헌장 낭독과 자연보호 유공자 포상, 경진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군별 자연보호 환경정화활동 사진전을 열어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자연환경보호의 절심함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고 플라스틱 없는 세상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운동 결의 및 실천을 다짐했다.

 이무훈 경남도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연이 살아야 우리가 산다’라는 자연보호 기본정신으로 자연훼손과 오염을 막고 생활 속에서의 자연보호를 실천하자”라고 말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자연보호운동에 솔선수범하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자연보호를 위한 다양한 실천으로 현재의 아름다운 자연을 후대에 고이 물려주는 것이 우리의 책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