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19 (금)
진주비쥬몰, 중앙지하도상가서 개장
진주비쥬몰, 중앙지하도상가서 개장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9.2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축제 맞춰 1일부터 운영 실크ㆍ바이오제품 등 전시판매
다음 달 1일부터 ‘진주비쥬몰’ 중앙지하도 상가점을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 5월 개장한 진주비쥬몰 시청점 모습.
다음 달 1일부터 ‘진주비쥬몰’ 중앙지하도 상가점을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 5월 개장한 진주비쥬몰 시청점 모습.

 진주시 특산품 전시판매장 ‘진주비쥬몰’을 중앙지하도상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진주시는 다음 달 축제에 발맞춰 오는 다음 달 1일부터 ‘진주비쥬몰’ 중앙지하도 상가점을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진주비쥬몰’ 중앙지하도상가점은 중앙지하상가 내 중앙광장 옆에 위치하며, 실크, 바이오제품, 공예품, 가공농식품 등 다양한 특산품의 전시판매 뿐만 아니라 실크 전통의상(한복) 및 캐릭터 의상체험, 공예 체험 등 체험프로그램과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또한, 특산품 구매시 판매정가의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진주사랑 상품권 및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으로도 등록돼 있다. 더욱이 체험료도 3천원에서 5천원으로 저렴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개장을 앞둔 중앙지하도상가점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저렴하게 특산품을 판매하는 등 시민들에게 특별한 장소로 거듭나 비쥬몰로 인해 다른 상가들도 동반 상승효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5월 시청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지역의 특산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진주비쥬몰을 시청로비에 개장했고, 중앙지하도상가점은 침체된 중앙지하상가 활성화를 위해 선제적으로 중앙지하상가에 설치 운영하게 된 것으로 개장식은 다음 달 중 개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